• 고객서비스헌장
  • 고객의소리
  • 유실물센터
  • 관광코스및주변소개
  • 홍보관견학
  • FAQ
  • Help call
Home > 고객서비스 >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의정부경전철 임직원 일동은 의정부경전철이 고객 여러분께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수단이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교통수단별 소요시간

안전한경전철 전동차 및 시설물 안전관리 : 정기적인 유지보수 실시
  • 전동차 및 모든 시설물의 성능이 정상유지 되도록 전동차 정비, 전기, 통신, 신호, 토목, 건축 및 기계설비 등을 점검 주기에
    따라 점검하고 정기적 유지보수 실시
안전 및 순찰요원 역사 · 전동차내 순회 점검
  • 장애 발생시 신속한 조치를 위하여 안전 및 순찰요원이 각 역 및 전동차내 수시 순회점검 실시
약속시간을 지키는 경전철 열차 운행스케줄에 따라 100% 운행
  • 정해진 운행시격에 따라 계획된 열차를 100% 운행 및 96% 이상을 정해진 시간보다 3분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운행
  • 장애 발생 등 열차 지연시 복구시간, 운행정보 등에 대해 신속한 안내방송 실시
안전 및 순찰요원 역사 · 전동차내 순회 점검
  • 열차가 10분 이상 지연되고 고객이 요청할 경우 열차운행지연증명서 발급
  • 관리운영계약사 귀책사유로 차내 1시간 이상 지연이 된 경우 대체교통비 지급
빠르고 정확한 경전철 각종 설비를 신속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가동율 유지
  • 역사 내 역무자동설비, 승강설비 등 각종 편의시설물의 철저한 점검과 관리로 가동률 최적상태 유지
정확한 고객 응대
  • 근무자는 항상 명찰을 착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밝고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문의에 신속하게 대응
  • 전 사원 친절서비스 교육을 매월 1회 이상 실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는 경전철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노약자, 장애인 등 고객이 도움을 요청시 승차부터 하차까지 안내
유실물 보관소 운영
  • 유실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실물 보관소 운영 및 안내 홍보
  • 유실물 및 유실물 신고 결과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처리
고객의 의견 수렴
  • 전화이용 고객 콜센터 운영 : 031-820-1000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운영
  • 우편 및 팩스(032-820-1020)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