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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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의정부경전철 냉방 시스템의 설정 온도는 열차 외부온도를 기준으로 내부온도가 맞추어지도록 설계되어 개별로 온도 조절이 불가하며, 경전철의 설계 특성상 설치할 수 있는 에어컨 장비의 용량이 제한되어 일반 지하철에 비해 냉방 성능이 약할 수 있음에 많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전에 답변인데 외부에 노출되어있고 출입문이 수시로 열려서 덥다고 되어있는데 경전철 노약자 엘리베이터는 시원해요 외부 노출에 문 수시로 옅리고 닫히는건 동일한데 경전철 엘리베이터는 시원하고 열차는 더운게 안맞지 않나요?
그리고 외부온도 기준으로 내부온도가 맞추어지게 설계되어있다고 나와있는데 외부온도가 26도 27도인데도 내부가 전혀 시원하지 않아요. 아주 조금의 냉기도 없는데 설계값을 설정한 것도 경전철 운행하는 기관에서 설정한거 아닌가요? 본인들이 설정하고 본인들이 바꿀수 없다고 하면 경전철 에어컨 설계는 처음 설정하면 다시는 바꿀수 없는 시스템이란 말인가요? 고객의소리에 에어컨 얘기가 그렇게 많은데도 바뀌는게 없는 에유가 뭔가요
답변
ADMIN님의 댓글
ADMIN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의정부경전철입니다.
의정부경전철에 대한 고객님의 관심과 이용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1. 전동차는 엘리베이터와 비교했을 때 많은 인원이 탑승하기 때문에 열기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엘리베이터는 탑승 인원이 없으면 문이 지속적으로 닫혀 있는 상태로 있으며, 전동차와 비교했을 때 탑승 인원 또한 적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저희 의정부경전철의 경우 프랑스에서 설계, 제작 후 완성차를 수입한 차량으로 개조작업이 어려운 시스템입니다. 경전철의 설계 특성상 설치할 수 있는 에어컨 장비의 무게가 제한되어 냉방기능이 미약하고 역간거리가 일반 지하철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아, 출입문의 잦은 열고 닫힘으로 냉방상태를 유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설계값 설정은 제작사에서 전동차에 설정한 것으로 현재 의정부경전철에서 설정이 불가한 이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재 담당 부서에서 주기적으로 필터 교체와 냉매를 보충하고 에어컨 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에 명쾌한 해답을 드리지 못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시 한번 의정부경전철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의정부경전철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관리, 운영 및 유지보수하여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