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소리

끼임사고
2023-05-30

조회수: 10032 처리상태: 처리완료

경전철 문끼임 사고-오늘 집사람이 아이와 경전철 타는데 애는 먼저타고 할머니 한분 같이 타다 문이 갑작이 닫히는 바람에 할머님을 밀고 정작 집사람은 손이 끼였고 뒷따라 오시던 깁스한분은 놀래서 넘어질뻔한 일이 벌어졌는데 집사람이 화가나서 전화했더니 무인시스템이라 어쩔수 없다라고 하는데 아이가 끼였다면 정말 끔찍합니다 

답글
검토부서: 종합관제실
담당자: 장지현
연락처: 018201000

안녕하십니까. 고객의 소리 담당자입니다.

의정부경전철을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정부경전철은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열차의 출입문은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열차가 승강장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출입문이 열리고 정해진 시간만큼 정차 후 출입문 닫힘 알람이 울리고 출입문을 자동으로 닫습니다.

열차의 출입문 동작 중에는 사람이나 물체가 끼임 경우 다시 열렸다가 닫히도록 설정돼 있으며 출입문과 스크린도어가 완전히 닫힌 상태에서 운행하는 시스템입니다.

간혹 승객의 무리한 승 하차로 인하여 출입문 끼임이 발생이 되면 열차가 출발할 수가 없고 또한 부상을 입을수가 있습니다. 고객님의 안전을 위해 출입문 닫히는 알람이 울리면 다음 열차를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저희 의정부경전철은 고객님들이 안전하게 경전철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문의 사항은 의정부경전철 콜센터(☏031-820-1000)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